환영인사
제52회 강원도민체육대회
도약하는 횡성에서 하나되는 강원의 힘!

횡성군수

존경하는 300만 강원도민 여러분!
18개 시군 38개 종목 1만 1천여 선수단과 임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강원도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제52회 강원도민체육대회」를 16년 만에 군단위에서는 최초로 2회째 횡성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5만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횡성은 아름다운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울리며 살아가는 고장으로 횡성한우, 횡성더덕, 안흥찐빵 등 횡성 땅을 품고 자란 모든 것들이 명품이 되는 지역이며 사통팔달의 교통과 자랑스러운 역사와 문화, 다양한 축제와 볼거리, 잘 마련된 교육, 복지, 건강, 안전 등의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는 매력적인 도농복합도시입니다. 아울러 제2영동고속도로, 원주-강릉 고속철도 개통으로 서울에서 40분대 접근이 가능한 수도권이자 중부내륙권의 친환경 기업도시 중심지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횡성을 찾아주신 강원도민 여러분, 그리고 선수단 및 임원 여러분!

제52회 강원도민체전은 도민의 열정이 용광로 속에 하나되는 '화합체전', 성장과 재도약의 '희망체전', 자원활용 극대화를 통한 '경제체전', 선수와 관람객의 안전과 편의를 우선하는 '안전체전'을 목표로 5만 횡성군민의 힘과 의지를 모아 정성껏 준비했습니다. 특히, 체전의 열기가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붐업을 조성하고 성공동력이 될 수 있는 '공감체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참가선수단 여러분께서는 그 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시어 고장의 명예를 드높이고, 정정당당하고 멋진 경기로 서로간의 화합과 우정이 어우러진 축제의 한마당으로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제52회 강원도민체육대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을 환영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도민이 하나되는 축제의 그날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횡성군수
한규호